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축제 Concert·Exhibition·Festival

창경궁 풍기대 ‘궁궐에 내려온 보름달’ 행사

by 은군자 2019. 9. 5.

 

 

 

 

창경궁으로 대형 보름달 보러 오세요
창경궁 풍기대 ‘궁궐에 내려온 보름달’ 행사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창경궁 풍기대 주변에 대형 달 모형을 설치해 보름달을 연출한 ‘궁궐에 내려온 보름달’ 행사를 오는 2019년 9월 12일부터 22일까지 열흘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궁궐에 내려온 보름달’ 행사는 12일부터 22일까지 기간 중 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 달 모형에 조명이 들어오며, 밤이 깊을수록 더욱 선명한 보름달의 모습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12일부터 14일까지 추석 연휴기간 중에 창경궁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는 한가위 정취를 느껴보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2019년 상반기 행사 현장>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입니다. 먼저, 7일에는 창경궁 대온실 앞에서 ‘달밤의 과학’이 열립니다. 달, 목성, 토성과 가을철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어 가을로 들어선 궁궐의 자연 속에서 역사와 과학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습니다. 7일과 14일에는 통명전 앞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8시 20분까지 전통음악 공연과 발탈, 가사 등 국가무형문화재 공연도 관람할 수 있을 것입니다. 


행사가 운영되는 풍기대는 창경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으로, 집복헌 뒤편 언덕 위에 자리하고 있어 궁궐과 대형 보름달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에 좋은 장소입니다. 


행사는 별도의 참가신청은 없이 창경궁을 방문하는 입장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비가 올 경우 행사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172-0103)로 문의하면 됩니다.

 

 

출처 : 문화재청(http://www.cha.go.kr)

 

 

 

 

#인포메이툰 #뉴스 #여행정보 #문화재청 #창경궁 #풍기대 #추석보름달 #궁궐에내려온보름달 #달밤의과학

 






댓글